일상기록

충남부여 아이들 역사 유적지 여행 갈만한곳 [백제문화단지,백제박물관]

하피하피 2022. 3. 28. 22:07
반응형

충남부여 아이들
역사유적지 여행 갈만한곳!
[백제문화단지, 백제박물관]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사회가 어렵다고 하는데 교과서를 보니
역사를 알아야겠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과 역사유적지
를 직접 탐방하며 알아 보기로~ ㅎ.

아이들를 위해 역사 유적지탐방
갈만한 곳을 찾아보다 눈에 들어온
충남 부여에 있는 백제문화단지ㅎ
온가족이 출동했지요~~

백제문화단지는 충남 부여에 위치해
있어서 저희가 사는 청주에서는 한시간도
안걸리더라고요~

백제문화단지에 도착해서
눈에 띈것은 넓은 주차장과 바로앞에
롯데 아울렛과 부여리조트가
있는거였어요ㅋ

백제문화단지는 역사 유적지 탐방을
해주기 위해 온것이니...
아울렛을 가보고 싶은 엄마는
눈딱 감기로ㅋㅋㅋ

백제문화단지는 충남 부여군에 있고요.
백제의 왕궁인 사비궁과 백제의 왕실
사찰,능사를 실물크기로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사진은 사비궁안의 청정문입니다.
웅장하고 정말 멋있네요^^

- 입 장 료 -
충남 부여의 백제문화단지는
역사문화관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입장료
통합권 : 대인 6,000원
청소년 4,500원
소인 3,000원 이에요.

- 운영시간 -
9시부터 18시 까지 (월요일 휴무)이며
4월~11월까지는 금요일부터 ~ 일요일에
한해 야간개장이 오후 6시~10시까지에요.

입장료를 내고 저희는 바로 사비궁으로
먼저 갔답니다. ㅠ 이유는 아래
한꺼번에 말씀드릴께요~^^


사비궁에는 청정전을 중심으로
중궁 동궁이 있어요.

청정전은 국가의 정사를 하늘에 고하여
결정했다는 청정대에서 그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해요.

또 중궁과 동궁은 왕의 즉위 의례,
신년행사등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이곳은 역사 드라마
계백, 수백향, 달의 연인과 황후의 품격..
등 촬영지로도 유명하네요~^^

정말 백제문화단지는 백제때의
유적물을 잘 재현해 놓은 곳이라 드라마
촬영하기에도 손색이 없었을 듯 합니다 ㅋ


안쪽으로 들어왔는데 길이 어찌나
넓고 길은지.. 위례성과 왕실의 능사등
안쪽으로 볼게 정말 많이 있었어요.
또 대웅전과 36미터의 5층 목탑이
저의 눈길을 끌더라구요.

이 넓은 곳을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음마는.. 따라가지 못함입니다~ㅋ
하늘도 어찌나 맑고 예쁘던지요~
여기가 백제문화단지인지
산책로 인지~ㅋ

여유있게 살살 구경했답니다 ~
백제문화단지에 가시면
아시게 되겠지만 보물찾기처럼
진행하는게 있어요.


각 장소를 찾아가서 문제를 풀고
도장을 찍어서 그것을 맞추고
문제를 풀어 제출하면
선물을 준다는말에
저희 아이들 적극 참여했답니다ㅋ

역시 선물은 아이들을 빠르게
움직이게 하더군요ㅋㅋ


위 사진은 위례성이에요~~
위례성  깃발들이 꽂혀있고~
안쪽에 이런집들이 여러채있어요
전투요새같은 느낌ㅎ

저희 집 아이들은
저 계단위의 집에서
살고싶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이곳 충남부여 백제문화단지는
백제초기 왕궁 형태와 흥미로운 생활모습을
알수 있어서 초등학생의 교육적인
여행장소로도 참 좋은것 같더라구요.
어무니~~~~ㅋ

저희 엄마..ㅋ 아이들의 할머니를
모시고 갔더니 더 좋아하시네요ㅎㅎ
그만 말에서 내려오세요~~~ㅋ

백제문화단지안에는
그당시 마을과 전통놀이체험등
어린이 역사체험을 해볼수 있는
곳들이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지게체험을
해본다며 번쩍 들었는데.ㅋㅋ
생각보다 무거워서 낑낑거리더라구요~
그시대에 이런걸 매고 몇리를 다니고
했을텐데.. 아이들이 직접해보더니
옛날분들은 정말 대단하다며ㅋㅋ
급 겸손해지는듯 했어요~

큰아이는 요즘 가방과 달리
어깨끈이 너무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그럼..가방하고 같겠니?ㅋㅋ

백제문화단지에 가장먼저
나오는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쪽에
백제역사박물관이 있었어요ㅋ

저희는 위에 말씀드린 보물찾기
때문에 시간안에 돌기위해 사비궁을
먼저가야했어요.
나오는길에 백제역사박물관을 들러
관람했답니다~^^

백제역사 박물관에는
백제의 시대적 배경과 문화,성격등
한눈에 볼수 있도록 모형 전시물들과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초등학교 고학년에 들어서면
역사에 대해서도 조금 깊이들어가서
배우기 때문에 역사공부에도 많이
도움이 될 듯 해요 ㅋㅋ


백제문화단지에서는 해마다
백제시대를 재현하는 행사가 있었나봐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모든단체 행사는
하지않는다고 하더라고요ㅜ

아이들이 그런 행사를 직접보면
더 기억에 남고 좋을것 같긴한데..
조금 아쉬웠어요.;;

충남 부여에 초등학생아이들이
가볼만한 여행지로 백제문화단지와
백제역사박물관을 추천합니다!!^^

충남부여 백제문화단지,
백제역사박물관 장점!!

1.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볼수있고
사비성에서는 백제의 옷을
입어볼수 있어요.

2. 백제시대의 생활문화와
마을 등을 보고 그것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인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3. 충남부여 백제문화단지앞에는
롯데 부여리조트와 부여 아울렛이
자리잡고 있어요.

충남부여 백제문화단지를 관람하고
아이들과 아울렛의 식당에서
허기짐을 달래기도 참 좋답니다.

여기까지 충남부여 역사체험여행
백제문화단지,백제역사박물관
여행후기였습니다.

그럼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