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서울 봄 나들이 갈만한곳!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권비용, 관람시간 확인 하고 가세요.

하피하피 2022. 4. 7. 11: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정말 계절이 봄봄하네요~

일이 있어 서울을 가야했는데. 서울봄나들이 갈만한곳 찾아 아이들도 함께 갔다왔네요. 바로  경복궁 야간개장 보러요ㅎㅎ

저희집 아이들 어쩌다보니 경복궁을
한번도 못가봤지 뭐에요 ㅜ

[  경  복  궁 ]


경복궁  관람시간 올릴께요 ㅎ


넘 이뿌지요~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저희간날이 경복궁 야간개장 첫날 이었어요.
2022년 4월1일 경복궁 야간개장 개시날!

경복궁 입장 일반권은 대인 3,000 원예요.
경복궁 야간개장 입장권은 매진이였어요ㅜ

저희도 뒤는게 경복궁 야간개장일을 알아서
인터넷으로 티켓예매를 하지 못했지요ㅜ
그래서 ..한복을 입고 가기로 했답니다.

경복궁은 한복을 입으면 입장권 없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다들 알고계신가요?ㅋㅋ

그리하여 온가족이 경복궁 앞의 한복집에서
한복대여를 했어요~ㅋ

한복 대여금
어린이는 2시간에 5,000원 / 하루9,000원
어른은 2시간에 14,000/  4시간에 15,000원
저희는 이렇게 비용이 들었어요^^

사진속의 공주와 호의무사 그리고 저멀리 빨간옷 세자로 변신완료!ㅋ

그렇게 경복궁 야간개장 전에 한번 입장해서
낮에 경복궁 내부를 먼저 둘러보았어요.

경복궁 야간개장도 예쁘겠지만, 처음오는
아이들에게 불빛만 보여주고 가기는 좀 아쉽더라고요ㅋ

경복궁은 낮 개방시간은 6시가 끝이에요
저희는 시간도 부족하고 해서 한시간 먼저 보고 나왔어요ㅋ

세자께서 호의무사의 검을 하도 탐내하셔서 드렸답니다.ㅋㅋ

아직 철이 없는 세자는 호의무사의 칼을 받고 넘 좋아하며 돌려주지 않았어요ㅋ

본인이 왕이 되었다며 엄청 좋아하던 둘째 아이의 모습이 넘 귀엽더라고요ㅋ

한복을 곱게 입고 가방을 들더니 공주역할에 심취하신 첫째ㅇ따님입니다.ㅋ

급 다소곳해지고 한복치마를 두손으로 들고 다니니 세삼 아가씨가 따로 없더라고요ㅋ

그렇게 한시간을 알차게 보고 나왔네요ㅎ

참 경복궁 야간개장 시간은 저녁  7시~9시 까지 이기때문에 시간 맞춰서 가야 해요~^^

저희는 시간맞춰 들어가려고 6시에 딱나와서 후다닥 저녁을 해결하고 다시  경복궁으로 들어갔어요ㅋ


우리나라에서 조선시대에 유일하게 2층으로
지어졌다는 경회루에요~
감탄이 절로 나더라고요~넘 이뻤어요^^

왕이 이곳에서 풍류를 즐기기 딱 좋은곳일것 같아요ㅎ

경회루 앞에서 사진을 찍는데 아리랑 티비에서 나와서 인터뷰도 했답니다.ㅋ

한복입고 온가족이 다니고 있으니..ㅋ
눈에 띈듯해요ㅎ
조금 부끄럽기도 했지만 뭐 어때요~
아이들 어려서 해봐야지 싶더라고요ㅎ

경복궁에서 한참 사진을 찍고 나오면 바로 광화문 사거리 있어요ㅋ
위 사진속의 문을 통과하면 바로 큰 도로로 나가는 길예요.

이렇게 저희는 청주 촌티팍팍 내며 서울 나들이로 갈만한곳 중 첫번째 코스였던 경복궁 야간개장 투어하고 왔네요ㅋㅋ

다음엔 또 서울가면 봄나들이 어디로 갈지
갈만한곳 고민해봐야겠어요~^^

그럼 오늘하루도 즐거운 시간되세요ㅎ

반응형